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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부하는 다락방
열혈강의 Java프로그래밍 Round 3 본문
# package의 member
- 클래스 파일들
# java file의 member
- package, import, class
*package
1. package 먼저 작성
2. 하나만 작성 가능
*import
1. import 여러개 작성 가능
*class
1. class 는 여러개 작성 가능
2. public class 는 파일명하고 무조건 같아야 함
3. public class 가 없고 다 기본 class 일 경우 무조건 하나는 파일명과 같아야 함
파일명과 같은 class 안에 main메소드가 있어야 함
4. 파일명과 다른 class에 main메소드가 있으면 컴파일에러는 안나지만 실행될 것이 없음
5. 파일명과 다른 class를 public으로 지정하면 컴파일 에러가 발생
6. public class 는 반드시 하나여야 함. 마찬가지로 파일명이 같은 class도 하나여야 함
# class의 member
- field, construct, method, nested
"접근하기 위해서는 . 을 사용 다이렉트 연산자"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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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 변수와 자료형 개념
데이터 = 상수
데이터를 담을 상자 = 변수
변수를 표시한 레이블 = 변수명
데이터를 담을 상자의 크기 = 자료형
*bit : 0과 1을 표시하는 최소 단위
1bit --> 2가지
2bit --> 00,01,10,11 => 4가지
3bit --> 8가지
4bit --> 16가지
5bit --> 32가지
6bit --> 64가지
7bit -->128가지
8bit --> 256가지 (= 1byte)
# 논리형 자료형 : boolean -형 변환 불가 (ture, false 중 둘중 하나의 값만 저장 가능), 크기가 클 필요없음
# 정수형 자료형 :
byte,
short(c언어와 호환하기 위해 사용)
char(문자형)
int(기본 자료형)
long(자바에선 많은 숫자를 입력할 때 int로 받아들이기 때문에 많이 작성할때는 뒤에 L을 붙여야 함)
ex) long e = 12341234121L; (소문자 L을 사용해도 되지만 숫자1과 구분하기 힘들기 때문에 대문자를 주로 사용)
# 실수형 자료형 :
float
ex) float a = 12.34f; (소수점이 있으면 바로 double형으로 인식을 함. 그렇기 때문에 뒤에 f를 표시)
double(기본 자료형)
# 클래스 자료형 :
String 클래스 (문자열 저장)
ex) String name = "이름"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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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 형 변환의 의미
- 상수의 값을 크기가 다른 변수에 담는 작업
# promotion : 자동 형 변환
- 작은 공간의 변수 값을 큰 공간의 변수로 이동
# casting : 강제 형 변환
- 큰 공간의 변수 값을 작은 공간의 변수로 이동
- 데이터 손실 고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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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 Wrapper 클래스의 특징
- 자료의 효율적인 관리
- 은닉화와 객체화
- 주소를 기억하는 레퍼런스 변수이기 때문에 4byt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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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 지역변수와 Member Field(전역변수)
- 지역변수 : Method 내에서만 사용되고 소멸되는 변수 (반드시 초기화 필요! 초기화 하지 않음 Exception이 발생)
- Member Field(전역변수) : 클래스 내부에서 어느 위치든 사용 가능한 변수,
접근 제한자에 따라 다른 클래스나 상속 관계에서도 사용 가능
(초기화 하지 않아도 됨. 기본적으로 0으로 세팅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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