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 31 |
- 고유식별자
- Opacity Hex
- 안드로이드 디버깅툴
- 앱강종
- apk변환
- Android
- 바텀네비게이션
- Android Bluetooth
- retrieveExplicitStyle
- lottieAnimation
- 디바이스ID
- 안드로이드 로그캣
- Android OS 10
- aab파일apk변환
- Bluetooth 스캔
- Android10
- target29
- 앱강종현상
- 투명도 hex값
- targetSDK29
- 로띠애니메이션
- 바텀네비
- BottomNavigation
- 로그캣 색상지정
- 로그캣 색상변경
- 안드로이드
- svn체크아웃
- 안드로이드aab변환
- 안드로이드apk변환
- bottomNavigation animation
- Today
- Total
공부하는 다락방
열혈강의 Java프로그래밍 Round 6 본문
# 제어문이란?
- 문장의 흐름을 위 -> 아래, 좌 -> 우의 순
- 문장의 흐름을 제어하여 예약어 -> 제어문
# 제어문 : 만약 ~ 라면
# 1형식 : if(논리 조건문) {내용부;} => 조건 하나를 줄 때, 그 조건이 참일 경우 수행할 부분이 한 줄이면 블록으로 감싸지 않아도 됨
# 2형식 : if(논리 조건문) {...} else{...} => 조건이 외에 다른 로직을 수행하고 싶을 때
ex) if(su1 > su2){
System.out.println("큰수는 "+ su1 + "입니다.");
}else{
System.out.println("큰수는 "+ su2 + "입니다.");
}
# 3형식 : if(...){...} else if(...){...} else{...} => 여러 조건을 줄 때
ex) if(su1 > su2){
System.out.println("su1은 su2보다 큰 수입니다.");
}else if(su1 < su2){
System.out.println("su2가 su1보다 큰 수입니다.");
}else{
System.out.println("su1과 su2는 같은 수입니다.");
}
# switch ~ case ~ break
- 특정 수나 문자에 대한 위치 이동을 제어
# 특징
- 수치나 문자에 따른 이동의 처리가 if문에 비해 빠름
- 컴파일 시에 위치가 정해짐
# 형식
switch(수치 or 문자) {
case 조건수치 or 문자 : 내용부; [break;]
*[break;] : if 문을 제외한 가장 가까운 블록을 탈출하는 예약어
default : 만족하는 case가 없을 때 실행 (if 문에 else 와 같은 기능)
}
# 단일 for 제어문 정의
- 동일하거나 유사한 문장을 수치에 의해 반복적으로 제어하는 문
# 형식
for(초기화 영역; 조건부 영역; 증감부 영역){
반복 실행이 될 내용부;
}
ex) for(int i=0; i < 10; i++){
System.out.println("*");
} --> 조건부가 만족할 때까지 블록 벗어날 수 없음.
내용부가 하나밖에 없을 경우 블록으로 하지 않아도 되지만 하는 것이 좋음.
# 관련 예약어 : continue, break
*[continue;] : if 문을 제외한 가장 가까운 블록의 마지막을 만난 것과 똑같이해라. (건너뛰기)
ex) for(int i = 0; i < 5; i++){
if(i == 2){
continue; --> i 가 2와 같았을 경우 건너뛰어라 (*을 찍지 않고 넘어감.)
}
System.out.println("*");
}
# 다중 for 제어문 형식
for(초기화 영역; 조건부 영역; 증감부 영역){
실행 내용부;
for(초기화 영역; 조건부 영역; 증감부 영역){
실행 내용부;
}
실행 내용부;
}
*** 자바에서는 레이블(라벨)을 정할 수가있는데, break나 continue 뒤에 레이블 명을 지칭해주면 그 블록을 빠져나오게 됨.
ex) aaa:for(int j=0; j<5; j++){
bbb:for(int i=0; i<5; i++){
if(i == 2) continue aaa; or break aaa; --> aaa로 지칭되어있는 for문 블록을 빠져나옴.
System.out.print("*");
}
System.out.println();
}
# while 제어문 정의
- 동일하게 유사한 문장을 행위에 의해 제어하는 문
# 형식
while(논리조건문 or true) {
행위에 의한 반복 실행 내용부;
}
# 관련 예약어 : Label, continue, break
# do ~ while 제어문 정의
- 선 실행 후 조건 비교 반복 제어문
# 형식
do {
반복 실행 내용부;
}while(논리 조건문);
# 관련 예약어 : Label, continue, break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열혈강의 Java프로그래밍 Round 8 (0) | 2014.12.08 |
---|---|
열혈강의 Java프로그래밍 Round 7 (0) | 2014.12.05 |
열혈강의 Java프로그래밍 Round 5 (0) | 2014.12.02 |
열혈강의 Java프로그래밍 Round 4 (0) | 2014.11.18 |
열혈강의 Java프로그래밍 Round 3 (0) | 2014.11.1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