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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부하는 다락방
열혈강의 Java프로그래밍 Round 11 본문
# this 정의 : 클래스 내부에서 자신의 클래스를 지칭하는 객체
# this() 정의 : 생성자 내부에서 자신 클래스의 또 다른 생성자를 지칭하는 메서드
* 생성자 오버로딩 했을 경우 주로 사용. 그리고 항상 사용할 때에는 블록 바로 다음(첫번째 문장)에 있어야 함.
# 메서드의 0번째 매개변수
- 자신_클래스명 this <- this는 예약어
- 0번째 매개변수는 표기할 수 없음.
# static 필드 : 데이터 값의 공유를 위해 선언하는 공간 (멤버필드로만 가능)
- 클래스 이름으로 접근 가능
- 객체 발생 전 메모리 할당
* 같은 클래스로 발생 된 객체 안에서 같은 하나의 공간을 쓸 수 있도록 하는 기능
ex) EX_02_Sub es2 = new EX_02_Sub("C", 1000.0, 0.05f);
es.disp(); ->생성된 객체 밑에 선언된 메서드들은 같은 공간을 차지. 즉, 값이 같음.
es1.disp();
es2.disp();
# static 초기화영역 : static 멤버 필드의 값을 초기화 하기 위한 영역 (프로그램 시작 시 메모리가 할당, 종료되면 메모리가 소멸 됨.)
- 형식 : static { 초기화 구문... }
* static은 this 로 접근 하지 않음. 접근할 경우 클래스 명으로 접근을 해야 함. (모두가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기 때문)
* static 에 관하여서만 this를 사용 못 함.
# static 메서드 : static 필드 컨트롤 목적
# final 필드 : 상수 값을 저장하기 위한 공간으로 값이 변경될 수 없음
- 지역변수나 멤버 필드 모두 가능
* 어떤 형식을 취해도 값이 변하지 않기 때문에 값을 변경하면 안 되는 변수에 사용.
# final 메서드 : 상속 시 오버라이딩 되지 않아야 할 메서드를 지정
- 만약 overriding 하게 되면 에러 발생
# transient :
- 직렬화 되지 않는 멤버 Data 지정
# instanceof : 특정 클래스의 instance 여부를 체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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